Day 31 내 모습 이해하기

Author
admin jej
Date
2017-04-04 18:08
Views
101
Day 31 내 모습 이해하기
4.05.2017(수)
고전12:4-7

4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5 직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6 또 사역은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이루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7 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개역개정)
4 은사는 여러 가지지만, 그것을 주시는 분은 같은 성령이십니다. 5 섬기는 일은 여러 가지지만, 섬김을 받으시는 분은 같은 주님이십니다. 6 일의 성과는 여러 가지지만, 모든 사람에게서 모든 일을 하시는 분은 같은 하나님이십니다.
7 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 주시는 것은 공동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새번역)
4 There are different kinds of spiritual gifts, but they all come from the same Spirit. 5 There are different ways to serve the same Lord, 6 and we can each do different things. Yet the same God works in all of us and helps us in everything we do. 7 The Spirit has given each of us a special way of serving others. (CEV)

이 세상에 나와 똑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이 말은 나에게만 주어진 독특한 은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의 한 지체입니다.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에 대해 우리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기여를 하지 않는다면 존재 의미와 목적을 상실한 것이고 그로인해 그리스도의 몸도 온전해질 수 없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영적인 은사가 있고...여러가지로 섬기는 방법이 있으며...다른 능력을 가지고 섬기고 있습니다.”(고전12:4-6)

어제 우리의 모습(SHAPE) 가운데 두 가지, 영적인 은사와 마음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나머지 세 가지 면을 살펴보겠습니다.

SHAPE 3. 능력을 사용하기
능력이란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갖고 있는 재능입니다. 누구는 선천적으로 말을 잘하고, 누구는 운동신경이 발달되어서 운동을 잘 합니다. 누군가는 음악적인 재능을 보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서로를 섬기도록 능력을 다르게 주셨습니다. 문제는 내가 어떤 은사를 하나님께로부터 받았는지를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바울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먹든지 마시든지, 무슨 일을 하든지, 모든 것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십시오.”(고전10:31) 하나님은 당신의 영광을 위해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우리만의 독특한 은사와 능력을 주셨습니다. 그것을 찾는 것은 우리의 몫입니다.

SHAPE 4. 성격을 사용하기
우리의 주위를 돌아보십시오. 나와는 다른 독특한 성격과 기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사람, 외향적인 사람, 판에 박힌 사람, 다양함을 좋아하는 사람,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느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혼자하는 일을 잘 하는 사람, 팀에서 일을 잘 하는 사람 등 여러 유형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목공들은 나무 결을 거스르지 않고 나무 결을 따라갈 때 작업하기기 수월해짐을 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성격과 기질에 맞지 않는 사역을 하도록 강요받을 때 긴장과 불편함 속에서 많은 노력과 에너지를 쏟지만 최상의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자신이 어떤 성격의 유형인지를 알고 그에 맞는 사역을 할 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HAPE 5. 경험들을 사용하기
우리는 삶의 경험들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어떤 경험들을 가졌는지 살펴봅시다. 가족 경험들(자라면서 가정에서 무엇을 배웠는가? 교육 경험들(학교에서 가장 좋아했던 과목은 무엇인가? 직업 경험들(가장 즐겼던 일은 무엇이고, 가장 효율적으로 했던 일은 무엇인가? 영적 경험들(하나님과 보냈던 가장 의미있는 시간은 언제였는가? 사역 경험들(과거에 하나님을 어떻게 섬겼는가? 고통스런 경험들(어떤 문제, 상처, 가시, 시험을 통해 배웠는가?
고통스런 경험들은 비슷한 아픔을 가진 사람들을 섬기는 일에 귀하게 쓰이게 됩니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을 위한 사역을 위해 우리의 경험을 사용하십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온갖 환난 가운데에서 우리를 위로하여 주시는 분이십니다. 따라서 우리가 하나님께 받는 그 위로로, 우리도 온갖 환난을 당하는 사람들을 위로할 수 있습니다.”(고후1:4)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다른 사람을 위해 사역하게 하실 때 고통스런 경험들을 포함한 우리의 모든 경험들을 사용하십니다. 사람들은 언제나 우리가 우리의 장점을 말할 때보다 우리의 약점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가 어떻게 도우셨는지를 나눌 때 힘과 위로를 얻게 됩니다. 바울은 자신이 절망 직전까지 갔던 경험을 드러냅니다.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가 아시아에서 당한 환난을 여러분이 알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힘에 겹게 너무 짓눌려서, 마침내 살 희망마저 잃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이미 죽음을 선고받은 몸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렇게 된 것은, 우리 자신을 의지하지 않고 죽은 사람을 살리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위험한 죽음의 고비에서 우리를 건져 주셨고, 지금도 건져 주십니다. 또 앞으로도 건져 주시리라는 희망을 우리는 하나님께 두었습니다.”(고후1:8-10)

바울이 그의 의심과 절망의 경험들을 비밀로 했다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로 인해 유익을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 공유된 경험만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알도스 헉슬리(Aldous Huxley)는 이렇게 말합니다. “경험은 당신에게 일어나는 어떤 일이 아니다. 당신에게 일어난 일들을 가지고 무엇을 했느냐이다.” 당신은 당신이 겪은 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 것인가? 당신의 고통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사용하십시오.

삶으로 떠나는 질문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어떤 능력 또는 어떤 개인적인 경험을 이웃(교회)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까?

기도
은혜로우신 하나님, 제 삶의 모양을 만들어 낸 모든 경험들,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모두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게 하소서. 제 삶의 실수와 실패까지도 사용하심을 감사합니다. 저를 도우신 주님을 따라 다른 사람을 돕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