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7 삶에서 메시지 나누기

Author
admin jej
Date
2017-04-11 18:49
Views
140
Day 37 삶에서 메시지 나누기
4.12.2017(수)
데살로니가전서1:6-8

6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7 그러므로 너희가 마게도냐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느니라 8 주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마게도냐와 아가야에만 들릴 뿐 아니라 하나님을 향하는 너희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졌으므로 우리는 아무 말도 할 것이 없노라(개역개정)

6 여러분은 많은 환난을 당하면서도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여서, 우리와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7 그리하여 여러분은 마케도니아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신도들에게 모범이 되었습니다. 8 주님의 말씀이 여러분으로부터 마케도니아와 아가야에만 울려 퍼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여러분의 믿음에 대한 소문이 각처에 두루 퍼졌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두고는 우리가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새번역)

6 So, when you accepted the message, you followed our example and the example of the Lord. You suffered, but the Holy Spirit made you glad. 7 You became an example for all the Lord's followers in Macedonia and Achaia. 8 And because of you, the Lord's message has spread everywhere in those regions. Now the news of your faith in God is known all over the world, and we don't have to say a thing about it.(CEV)

하나님은 우리 안에 다른 사람들과 나눌 삶의 메시지를 담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게 되었을 때, 우리는 하나님의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세상에 말씀을 전하기 원하십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사람은 그 증언을 자기 속에 가지고 있습니다.”(요일5:10)

삶의 메시지는 네 가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우리의 간증: 우리가 어떻게 예수님을 알고 믿기 시작했는지에 대한 이야기. 2)삶의 교훈: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르쳐주신 가장 중요한 교훈. 3)우리의 거룩한 열정: 하나님으로 인해 우리가 관심을 갖게 된 문제들. 4)복음: 구원의 메시지.

삶의 메시지는 간증을 담습니다. 간증은 그리스가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셨는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예수님은 “너희가 …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라”(행1:8) 간증은 우리가 이 땅에서 감당해야 할 사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의 이야기와 똑같은 이야기는 없습니다. 그 이야기는 우리만이 나눌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다면 그것은 영원히 사라질 것입니다.

간증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을 만나기 전의 내 삶이 어떠했는지, 예수님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어떻게 깨달았는지, 어떻게 나의 삶을 예수님께 헌신했는지, 예수님이 나의 삶에 어떻게 변화시키셨는지, 하나님이 나의 삶에 어떻게 역사하셨는지 등등 입니다. 우리는 이런 간증의 내용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여 간증해야 합니다.

삶의 메시지는 삶의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삶의 경험을 나눔으로써 서로 배우게 됩니다. 솔로몬은 삶의 경험을 통해 배운 교훈을 잠언과 전도서에 기록함으로 오늘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성숙한 사람들은 매일의 경험에서 교훈을 끌어내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실패를 통해, 고통을 통해, 질병을 통해, 기다림을 통해 나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셨습니까? 우리의 기억을 되살려 교훈의 목록들을 정리하고 기록하고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삶의 메시지는 우리가 나누는 거룩한 열정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장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말하지 않고는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마음에 가득 찬 것을 입으로 말하는 법이다.”(마12:34b) 라고 하셨습니다. 그 예가 다윗과 예레미야입니다. 다윗은 “주님의 집에 쏟은 내 열정이 내 안에서 불처럼 타고 있습니다.”(시69:9a) 라고 했고, 예레미야는 “주님의 말씀이 나의 심장 속에서 불처럼 타올라 뼛속에까지 타들어 가니, 나는 침묵할 수가 없습니다.”(렘20:9) 하나님은 우리에게 각기 다른 열정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 열정을 당신의 나라를 확장하는데 사용하십니다. 당신은 어떤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까?

삶의 메시지는 복음을 담고 있습니다. 복음 Good News은 우리가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믿을 때 우리의 죄를 용서받고, 삶의 목적을 갖게 되며, 영생을 약속받는 것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방법에 관한 좋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CCC의 사영리, 네비게이토의 다리 예화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내가 구원에 대한 확신과 기쁨, 감격이 있지 않고는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딤전2:4)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당신의 팔을 벌리셨을 때,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나는 너희를 이만큼 사랑한다.” 예수님의 사랑의 넓이는 우주를 감싸고도 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아들을 통하여 세상을 구원하시려는 것이다.”(요3:16-17) 복음 전파의 사명에 감동이 없다면 먼저 십자가를 묵상하십시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이 사는 지역에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까? 그들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하겠습니까? 그들을 교회로 초대하겠는가? 당신의 간증을 나누겠는가? 그들과 함께 식사 자리를 만들겠는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할 때까지 기도하겠는가? 당신의 선교지는 당신 주변의 모든 곳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기회들을 놓치지 마십시오. “그대는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 꾸준하게 힘쓰십시오.”(딤후4:2a)

삶으로 떠나는 질문
나는 내 삶의 메시지를 누구와 나눌 수 있는가?

기도
하나님, 제게 주신 특별한 삶의 메시지를 말할 수 있는 용기를 주소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저의 삶의 경험들이 쓰임받기를 원합니다. 복음의 메시지를 나눌 사람이 보이게 하시고, 그를 위해 기도하고, 섬기며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제가 주님의 메신저임을 한 순간도 잊지 않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