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8 월드 그리스도인 되기

Author
admin jej
Date
2017-04-12 17:34
Views
132
Day 38 월드 그리스도인 되기
4.13.2017(목)
시편67:1-7

1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셀라) 2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3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4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 5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6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7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개역개정)

1 하나님,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우리에게 복을 내려 주십시오. 주님의 얼굴을 환하게 우리에게 비추어 주시어서, (셀라) 2 온 세상이 주님의 뜻을 알고 모든 민족이 주님의 구원을 알게 하여 주십시오. 3 하나님, 민족들이 주님을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님을 찬송하게 하십시오. 4 주님께서 온 백성을 공의로 심판하시며, 세상의 온 나라를 인도하시니, 온 나라가 기뻐하며, 큰소리로 외치면서 노래합니다. (셀라) 5 하나님, 민족들이 주님을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이 주님을 찬송하게 하십시오. 6 이 땅이 오곡백과를 냈으니, 하나님, 곧, 우리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내려 주셨기 때문이다.
7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실 것이니, 땅 끝까지 온 누리는 하나님을 경외하여라.(새번역)

1 Our God, be kind and bless us! Be pleased and smile. 2 Then everyone on earth will learn to follow you, and all nations will see your power to save us. 3 Make everyone praise you and shout your praises. 4 Let the nations celebrate with joyful songs, because you judge fairly and guide all nations. 5 Make everyone praise you and shout your praises. 6 Our God has blessed the earth with a wonderful harvest! 7 Pray for his blessings to continue and for everyone on earth to worship our God.(CEV)

지상명령은 우리의 사명입니다. 우리는 선택해야 합니다. 세상적인 worldly 그리스도인이 되느냐, 아니면 세계적인 World-Class 그리스도인이 되느냐 선택해야 합니다. 세상적인 그리스도인은 자기 욕심만을 채우기 위해 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구원받았지만 자기 중심적입니다. 그들의 기도는 본인의 필요, 축복, 그리고 행복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목적보다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 하나님을 이용합니다.

반대로 월드 클래스 그리스도인은 섬기기 위해 구원받았고, 이 땅에 사명을 갖고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자신들을 사용하신다는 사실에 흥분합니다. 그들은 아침마다 하나님이 자신들을 통해 일하시기를 기대하며 잠자리에서 일어납니다.

월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우리의 사고를 바꿔야 합니다. 자기 중심적 사고에서 타인 중심적 사고로 바꿔야 합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형제자매 여러분, 생각하는 데는 아이가 되지 마십시오.”(고전14:20a) 이것이 월드 그리스도인이 되는 첫 단계입니다. 아이들은 자기 자신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인들은 다른 사람을 생각합니다. 몸은 성인이지만 마음은 여전히 아이인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을 가리켜 성인아이라고 부릅니다. 바울은 이렇게 권면합니다. “또한 여러분은 자기 일만 돌보지 말고, 서로 다른 사람들의 일도 돌보아 주십시오.”(빌2:4)

지역적인 사고에서 세계를 품는 사고로 바꿔야 합니다. 하나님은 세계적인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요3:16).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온 세상에 나가서,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여라.”(막16:15).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마28:19-20)

세계를 품는 사고는 기도를 통해 시작됩니다. 특정 국가를 놓고 기도하십시오. 지구본이나 세계 지도를 가지고 각 나라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하십시오. 기도는 이 세상에서 우리의 사명을 완수하는 데 가장 중요한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우리의 사랑을 거절하고 우리가 전하는 메시지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기도를 막지는 못합니다.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가? 성경은 우리에게 증거할 수 있는 기회(골4:3, 롬1:10), 말할 수 있는 용기(엡6:19), 하나님을 믿게 될 사람들(요17:20), 복음의 빠른 전파(살후3:1), 그리고 더 많은 일꾼들을 위해(마9:38) 기도하십시오. 우리는 또한 선교사들과 이 지구촌 곳곳에서 복음을 추수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바울은 그의 기도 동역자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여러분도 기도로 우리에게 협력하여 주십시오.”(고후1:11a)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한 방법은 첫째로, 신문과 뉴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를 접할 때마다 그 나라와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둘째로 직접 그 나라로 선교여행을 떠나는 것입니다. 다른 나라, 다른 문화에서 직접 삶을 경험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성령이 너희에게 내리시면, 너희는 능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마침내 땅 끝에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될 것이다."(행1:8) 예수님의 제자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예루살렘), 그들의 나라(유대), 다른 문화(사마리아), 그리고 다른 국가(이 땅 모든 곳)로 뻗어나가야 했습니다. 우리의 임무가 순차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일어나는 것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가족과 친구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에 만족할 수 없습니다. 이 지구 위에 60억 이상의 인구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길을 잃어버린 모든 사람들을 찾기 원하십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하고자 하는 사람은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제 목숨을 잃는 사람은 구할 것이다.”(막8:35) 지상명령은 우리가 완수해야 할 사명이고, 우리가 맡은 부분을 수행하는 것이 의미있는 삶을 사는 비밀입니다.

삶으로 떠나는 질문
단기 선교여행을 가기 위해 지금부터 내가 해야할 준비는 무엇입니까?

기도
하나님, 당신이 세상을 사랑하듯, 저도 세상을 사랑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에 대한 기쁜 소식을 아직도 듣지 못한 사람들을 향하여 저의 마음이 움직이게 하소서. 지상명령을 제게 주신 명령으로 받아들입니다. 제가 여기 있사오니 저를 보내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