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40 목적이 있는 삶을 살기

Author
admin jej
Date
2017-04-14 18:30
Views
122
Day 40 목적이 있는 삶을 살기
4.15.2017(토)

잠언19:21
21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개역개정)
21 사람의 마음에 많은 계획이 있어도, 성취되는 것은 오직 주님의 뜻뿐이다.(새번역)
21 We may make a lot of plans, but the LORD will do what he has decided. (CEV)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에서 세 가지 기본적인 문제로 고민합니다. 첫째는 나는 누구인가? (정체성 Identity) 둘째는 내가 과연 중요한 존재인가? (중요성 importance) 그리고 셋째는 삶에서 나의 위치는 무엇인가? (영향력 impact)입니다.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은 하나님이 우리에 대해 가지고 계신 다섯 가지 목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사역의 마지막 날을 제자들과 함께 마무리하시면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심으로 모범을 보이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 너희가 이것을 알고 그대로 하면, 복이 있다.”(요13:17) 우리가 함께한 40일의 여정을 마치면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그것을 행한다면 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삶을 통해 하나님의 다섯 가지 목적을 행하기 위해 “삶의 목적 선언서”를 작성하고 그것을 정기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말로 하나님이 주신 삶의 다섯 가지 목적에 대해 헌신할 것을 표현해 보십시오. 삶의 목적을 적어 놓으면 삶의 방향에 대해 우리는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눈으로는 앞만 똑바로 보고, 시선은 앞으로만 곧게 두어라. 발로 디딜 곳을 3)잘 살펴라. 네 모든 길이 안전할 것이다.”(잠4:25-26) 우리가 작성한 목적 선언서는 우리가 가진 시간, 물질, 재능 등을 가지고 무엇을 하려는지를 보여줄 뿐 아니라 하지 않아야할 것도 보여줍니다.

이제 시간을 내서 삶의 목적 선언서를 작성하십시오. 한 번에 끝내려 하지 말고, 첫번에 완성하려고 하지도 마십시오. 생각이 떠오르는 대로 적으십시오. 새롭게 쓰는 것도바는 수정하는 것이 항상 더 수월한 작업입니다. 우리가 선언서를 준비하면서 생각해보아야 할 다섯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내 삶의 중심을 무엇으로 삼을 것인가? 이것은 예배 worship 에 관한 문제입니다. 2) 나는 어떤 성품의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이것은 제자도 discipleship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보다는 어떤 사람인지에 관심을 두십니다. 3) 내 삶을 어디에 기여해야 하는가? 이것은 섬김 service 에 관한 문제입니다. 그리스도의 몸 가운데 우리가 감당해야 할 부분은 어디일까? 은사, 마음, 능력, 그리고 경험을 모두 고려한다면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역할이 무엇인지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내 삶은 어떤 전달 도구가 되어야 하는가? 이것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향한 선교 Mission에 대한 질문입니다. 우리는 복음과 삶의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메시지)를 세상과 나누어야 합니다. 5) 내 삶의 동역자는 누구인가? 이것은 교제 fellowship 에 관한 문제입니다. 다른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나의 헌신 그리고 하나님의 가족과의 연결은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이 질문들에게 답을 생각하는 동안 이 목적들에 대해 말씀하는 성경 구절들을 포함시키십시오. 삶의 목적 선언서를 작성하는 데는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기도하고, 생각하고, 동료들과 이야기라고,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완성하기까지 여러 번의 수정 작업을 거치게 될 것입니다. 솔로몬은 이렇게 충고합니다. “그것을 깊이 간직하며, 그것을 모두 너의 입술로 말하면, 너에게 즐거움이 된다.”(잠22:18) 삶의 목적 선언서를 작성하여 마음에 새길 뿐만 아니라 수시로 말한다면 곁길로 나가지 않게 될 것입니다.

목적 선언서의 예를 들어보면,

“ 내 삶의 목적은 온 마음을 다해 그리스도를 찬양하고, 나의 모습으로 그분을 섬기며, 그분의 가족과 교제하고, 그분의 성품을 닮아가며, 이 땅에서 그분의 사명을 수행함으로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어느 날,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질문할 것입니다. 예수님을 삶의 중심에 두었는가? 그분의 성품을 닮아가고 있는가?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데 헌신했는가? 그분의 메시지를 전하고 그분의 사명을 수행했는가? 그분의 가족을 사랑하고, 가족의 일원으로 참여했는가?

“다윗은 사는 동안,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섬기고, 잠들어서 조상들 곁에 묻혀 썩고 말았습니다.”(행13:36) 다윗은 그의 세대에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섬겼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을 “내 마음에 합한 사람”(행13:22)이라고 부르셨습니다. 이는 다윗이 이 땅에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는 데 자신의 삶을 헌신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죽었을 때 사람들이 나에 대해 이렇게 말하기를 기도합니다. “그는 온 생애 동안 하나님의 목적을 따라 살았다.”

삶으로 떠나는 질문
나는 다섯 가지 중요한 삶의 질문에 대해 답을 적이 위해 언제 시간을 낼 것인가? 나는 삶의 목적 선언서를 언제 작성할 것인가?

기도
하나님, 이 세대를 향한 주님의 목적을 위해 저의 남은 생애를 드립니다. 어느 곳에서나, 아무 때에나, 그 어떤 방법으로도 저를 사용하소서. 메시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여 그들도 주님의 목적을 알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